슬개골 탈구 예방 강아지 미끄럼방지 매트 (가격, 추천, 솔직 후기)

슬개골 탈구 예방 강아지 미끄럼방지 매트 (가격, 추천, 솔직 후기)

2019. 11. 16. 08:25댕댕이호두/호두꺼

 

 

안녕하세요 호두형아 입니다.

 

 

 

오늘은 호두가 4개월째 사용중미끄럼 방지 매트솔직 후기!

 

 

 

 

호두 미끄럼방지 매트

 

 

 가로 30cm 세로 30cm 두께 5mm

 

( 1mm~2mm 정도 차이는 납니다 )

 

1개당 3천원짜리

할인중에 개당 990원에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곳은 색상은 4가지

(베이지 브라운 그레이 화이트)

처음에는 베이지와 브라운 2가지 26개씩

총 52개를 시범용으로 시켰다가

 

 

1주일 정도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만족스러워

베이지 70개 브라운 70개 총 140개를 추가로 구매하였었습니다.

 

 

 

미끄럼방지매트 베이지 확대

 

 

소재는 천 / 패브릭

(패브릭은 섬유제품인 직물, 편물, 부직포 등)

20여가지 넘는 유해물질 테스트로 적합 판정까지 받았다네요

실제로 받았을 때 색상 등이 사진과 비슷했어요.

 

이제 호두가 4개월째 사용중미끄럼방지 매트 후기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매트 탈부착

 

매트가 바닥이랑 따로 노는게 아니라

바닥에 매트가  붙습니다.

 

(물론 바닥면에 접착제 같은 건 없어요!)

 

 

방문에 붙은 매트

 

매끄러운 곳이면 웬만한 곳은 매트가 달라붙었습니다.

 

(위에 방문처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트 뒷면 재질이  코팅된 얇은 고무 같은 느낌?

인조 가죽 같은 느낌비슷했어요

띠었다 붙였다 하는데 접착제? 로 하는게 아니라서 그런지

탈부착을 여러 번 반복해도

바닥만 매끄럽고 물기 없이 깨끗하면  잘 붙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부착시킬 때마다 바닥에 먼지나 물기를 잘 닦아줘야 합니다.

 

 

 

미끄럼방지 매트 뒤

 

매트 청소

 

매트에 먼지와 털은 평소에 청소기질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쓰시다 보면

보풀이 일어나서 머리카락이나 먼지가 달라붙어

일일이 손을 띠어야 합니다ㅜㅜ

 

 

 

세탁 후 상태

 

 

그리고 빨래하듯이 편하게 세탁기에 돌리셔도 됩니다.

 

다만 열건조나 뜨거운물로 세탁하면

매트가 위에 사진처럼

바닥면과 천이 분리되거나 쭈글쭈글해지고

모양이 변형됩니다. 

 

 

 세탁 후 매트 뒷면에

먼지나 머리카락이 잘 붙습니다.

일일이 띠어줘야 합니다

 

 

 

바닥면끼리 붙여논 매트

 

여기서 호두 형아의 꾸우우울팁~~~~!!!

TIP. 바닥과 바닥을 붙여서 세탁망에 넣어서 세탁하기

 

사진처럼 바닥과 바닥을 붙여세탁망에 넣어서 세탁을 하시면

매트가 처음에 왔을때 빳빳한? 느낌

그 정도까진 아니지만 흐물흐물 , 쭈글쭈글 , 변형 등이 덜합니다.!

 

( 참고로 위에 사진에 베이지 매트는 최소 5번 이상 세탁한 상태입니다

새 거 같죠?ㅎㅎㅎㅎㅎㅎ )

 

그리고 꺼냈을 때 매트 뒷면에 머리카락과 먼지가 안 붙어요

 

 

보관하실 때도 저렇게 하시면 나중에 매트 뒷면

청소하실 일 없이 오래 쓰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직까지 4개월 동안 끝부분이 분리된 거 몇 개 빼고는

버린 매트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호두도 매트가 좋은지 거의 그 위로 걸어 다니고 생활하네요

배변을 가리지 못했을 땐 배변실수도 했었지만

그 부분만 띠어내서 손세탁할 수 있는게 너무 편했어요

또 매트 세탁 후 금방 건조되는 점도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푹신하고 두께도 있어서

층간소음에도 도움이 될거 같아요

 

 

 

처음에는 귀찮은 부분이 많고 관리하는데 요령이 없어서

가격 대비 그냥 만족이었는데

요령이 생긴 지금은 가격 대비 大만족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슬개골 탈구(탈골)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는 거 같습니다.

호두가 슬개골 탈구 2기 3기 판정받은 지 5개월이 되어가는데

강아지 탈구(탈골)&동물병원(수술비, 수술 가격, 추천, 후기 등) 5

(↑참고하세요)

더이상 나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매트 한 가지로는 아니죠

다음번엔 호두가 사용하고 있는 강아지 슬라이드 계단을 들고 오겠습니당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상 호두형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