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테이크] 집에서 먹는 간단 큐브 안심 스테이크 (소고기 스테이크)

[홈스테이크] 집에서 먹는 간단 큐브 안심 스테이크 (소고기 스테이크)

2019. 6. 16. 12:06호두형아 일상/레시피

 

 

안녕하세요. 호두형아 입니다.

 

다들 스테이크 좋아하시죠?

그래서 저만의 스테이크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글을 끄적이고 있습니다.

일단 준비물부터 소개하도록 할게요~~

 

재료 : 소고기, 오일, 소금, 후추

 

1. 고기에 오일을 바르고 소금 및 후추를 뿌려주면 돼유~

 

소고기 스테이크 재료준비

 

TIP. 이때 주먹이나 손바닥으로 고기를 꾸욱 꾸욱 눌러주면

두꺼운 고기라도 양념이 잘 베어 들어간데요

소금과 후추는 적당히 알쥬우~?

 

( 어디서 본 것 같은 말투.... ㅋㅋㅋㅋㅋ )

 

 

2. 고기 재워두기 

 

잠자고 있는 소고기~~

 

전 실온에 15분 정도 숙성시켰어요.

TIP. 숙성을 시키면 양념이 잘 스며들고 고기 육질이 부드러워진데요

 

 

3. 굽기

 

소고기 굽기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a. 그냥 구워 먹기

b.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 약간 튀기기

전 a방법을 선택했어요

b의 방법은 기름이 사방팔방 날아다니기 때문에.......

말 안 해도 아시쥬우~?

호두형아가 여러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쥬~~ :)

 

소. 고. 기. A. S. M. R

 

소고기 굽는소리

 

지글지글 자글자글~~~~

이미 오일이 묻은 상태라서 아무것도 뿌리지 않고 굽기

 

 

4. 다 구운 뒤에 방치하기

 

소고기 육즙아 퍼져라~~~

 

TIP. 소고기를 굽고 바로 먹지 마시고 10~15분 정도 방치를 하면

고기 안에 육즙이 골고루 퍼지고,

육즙을 가둬 씹을 때 육즙이 터진데요

 

 

5. 마지막입니다!! 입에 넣기 ㅎㅎ

 

육즙 세어 나오는... 소고기

 

 

왼쪽에 육즙 세어 나오네유 빨리 입에 넣어야 겠어유

소스는 스테이크 소스와 쌈장 좋아하는 동생을 위해

2가지 소스 준비해서 먹었어유

역시............ 맛있어............

 

 

스테이크 정말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유~~

고기가 너무 두꺼워 큐브 스테이크로 했지만ㅜㅜ

얇은 건 통째로 구워 드세요~~~

 양파와 아스파라거스, 버섯 등도 함께 구워서

칼질하며 분위기를...ㅎㅎㅎㅎㅎㅎㅎㅎ

 

 

이상 호두형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