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탈구(탈골)&24시 동물병원(수술비,수술가격,추천등) 1

강아지 탈구(탈골)&24시 동물병원(수술비,수술가격,추천등) 1

2019. 6. 14. 13:54댕댕이호두/호두의 일기








안녕하세요 호두형아 입니다.

먼저 저희 호두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호두는 2019년 1월 2일생 토이 푸들 수컷 5개월 중성화 NO

저희와 함께 살게된지는 3개월이 다되가네요.


호두는 지금 동물병원에 2주째 입원중이예요ㅜㅜ

병명은 바로... 어깨 탈구.........


( 2주전까지만 해도 정말 저희 집은 난리도 아니였어요ㅠㅠ )


호두는 3월 10일에 저희집에 처음 왔어요


2019년 3월 10일 분양받은날


진짜 이뻤었는데......

제가 사진을 잘못찍어서... 꾀죄죄하게 나왔네요ㅜㅜㅋㅋㅋㅋㅋ


호두는 처음온날 부터 가만히 서있을때 앞다리를 들고 있었어요.

새끼강아지를 처음 키우는 저는 놀라서 

아픈가하고 이곳저곳 만져 보았지만

낑 소리도 없고 가만히 있고 

다시 지켜보면 4발로 잘 서있고 잘 걷고 잘 뛰더라구요.

그래서 접종 맞으러 갈때 의사선생님께 물어보았지만

건강하다고 하시더라구요.



( 이때 의심하고 또 의심해서 X-RAY를 찍었어야 했어요....하.... )




그래서 아직 낯설고 습관적으로 이러나...? 하고 넘기고

접종 맞으러 갈때마다 의사선생님들은 건강하다고만 하시더라구요.

그렇게 시간이 흘러흘러


호두 형제들과 어미를 보고, 사회성을 위해서 겸사겸사

호두와 함께 분양해준 집에 놀러갔어요.


( 호두는 가정분양 받았어요~~ )



어미와 형제들과 신나게 놀고 있는 호두를 보고선

사람들이 호두는 다리를 한쪽 들고있네..? 약간 뒤뚱거리는거 같은데...?

습관인건가..? 하며 호두의 오른쪽 앞다리에 대해 이야기가 오고 가고 있었어요.



2019년 5월 28일

호두를 데리고 원래 다니던 동물 병원에가서 엑스레이를 찍어달라고 하였어요.


2019년 5월 28일 엑스레이1


하.......................... 왼쪽에 검정 동그라미 보이시나요....?

오른쪽 어깨 탈구.... 그것도 완전히 분리 되어 있었어요.....

정말 둔기로 머리를 뚜드러 맞은 기분이였어요...


( x-ray는 저희가 보고있는 왼쪽과 오른쪽이 반대예요!

왼쪽에 R이  RIGHT 오른쪽을 뜻해요 )



호두는...인대와 성장판 근육등등이 모두 끊어진 상태라네요...

하...... 한참전부터 분리 되었데요.....  성장기인데 성장판이 끊어져서

 뼈가 자라지 못해 휘어져 있는 상태였어요.....


( 뼈와 뼈 관절과 관절사이 마다 근육,성장판 등등이 있데요. )



선천적을 배제 할수 없다며... 

의사선생님이 자기가 진찰했는데 왜 몰랐을까? 라며

저보고 이야기를 안한거 아니 냐며 되려 저를 몰아 세우시더라구요.

호두 분양 받은날부터 6차 접종까지 다맞추고 광견병, 등록칩 등등 병원을 얼마나 다녔었는데...

그러면서 웃으면 안되는데 참 웃긴일이라고 껄껄 웃으시더라구요;;;;;;;;;;;;;;;;;;;;;



( 네???????????뭐가 웃긴거죠.............? )



수술은 해드릴수 있지만 가격에 비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거라며...


그래도 수술할수 있으니 해달라고 하였죠

그랬더니 갑자기 말을 바꿔선 수술이 안된데요.

1년뒤에 오라네요...????;;;;;;;;;;;;;;;;;;;



( 네?????????????????????????????? )



지금은 성장기에 아직 어려서 수술이 불가능하니 1년뒤에 수술을 해주겠다네요.

그 1년동안 다리를 들고 다니게 하고 

뛰는거 좋아하는 푸들인데... 뛰는거 자제 시키고 

약을 1주일치 지어줄테니 너무 아파하면 하나씩 먹이라네요.



( 어이야.........어디갔니.......? )



앞으로 저기 24시동물병원은 가지 않을 생각이에요.

저한테 떠 넘기는 것도 모자라 심각한 상황에 웃다니요...;;;;

그것도 진짜 누가 옆구리 간지럽힌거 마냥 꺄르르;;;;;;;;;;;




정말 상황이 화가나고 어이가 없었지만...

호두가 너무 안쓰럽고 불쌍하고 미안하고.. 죄책감이 너무 컸어요...

지금은  탈구 (탈골) 전문 24시동물병원에서 수술후 2주째 입원중이에요.




혹시 강아지들이 다리를 들고 다닌다거나

평소에는 4발로 잘 걷고 뛰고, 가만히 있을때 다리를 들고 있다거나

절뚝 거린다거나 뒤뚱 거린다거나 하면

의심하고 또 의심해서 병원가서 엑스레이를 꼭 찍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호두형아 였습니다.

동물병원 관련한 강아지 입원비, 탈구 수술비 (가격 ), 위치, 수술 후 호두 상태 등등

다음에 올려 드릴게요!